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취급 방침정보 취급 방침

[밀양윤병원](이하 병원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진료정보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고객관리 서비스 및 민원처리 서비스를 위한 정보 수집항목

필수 - 성명, 전화번호, 주소

선택 - 이메일, 별도 SMS, EMAIL 수신 여부

홈페이지 회원가입 수집 항목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선택 - 주소, 이메일 및 SMS 수신 여부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진료, 민원처리, 각종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처리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진료정보 : 진료 및 원무 서비스

고객관리 서비스 : 진료를 위한 서비스 제공, 검사결과 및 개인 맞춤별 SMS, EMAIL 정보 제공 이용, 불만 처리를 위 한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 회원가입시 본인식별,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 상담 답변 및 예약 확인(취소),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진료정보]

의료법의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홈페이지 회원정보]

회원가입을 탈퇴시 까지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병원은 의료법에서 정한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이후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보유기간 : 진료기록부 10

(고객관리 서비스 정보는 환자정보 파기 시 함께 파기하거나 정보주체의 파기 요청시 파기)

파기절차 : 법정 보유기간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진료기록이 최종 기록된 후 10년이 경과한 해당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함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은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자료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병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서 다음의 회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CRM 업체명

SMS 회원관리

이름, 주소, 전화번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새늘컴퍼니

회원관리 및 웹사이트 운영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병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병원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의 경우 로그인을 하신 후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하시거나 개인정보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름

직위

소속

전화번호

메일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본 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목적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00

건물로비, 주차장 입구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접근권한자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OO부서 OO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OOO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2OOO

시행일자 : 2012OOO